070-8281-0493 010-8937-0493 네이버블로그 회원가입 로그인

커뮤니티

베트남 정보

  • 필리핀 정보
  • 국제결혼 뉴스
  • 베트남정보

    주요관광지 - 다낭

    페이지 정보

    본문

    면적 : 1,285.4 평방킬로미터 인구 : 973,800 (2012년 기준) 행정구역
    - 꾸언(구區, Districts): 하이 쩌우(Hai Chau), 탄 케(Thanh Khe), 썬 짜(Son Tra), 응우 한 썬(Ngu Hanh Son), 리엔찌에우(Lien Chieu), 껌레(Cam Le)
    - 현(縣, Rural districts): 호아방(Hoa Vang), 호앙사(Hoang Sa)
    인구종족 : 비엣족(Viet), 호아족(Hoa, 중국인), 꺼 뚜(Co Tu), 따이(Tay) 등

    지리적 배경

    다낭(Danang)은 중부 베트남의 대표적인 도시로서, 서쪽으로는 쯔엉 썬(Truong Son) 산맥을 경계로 라오스와 인접하고 있다. 북쪽으로는 트어 티엔-후에(Thua Thien-Hue)와, 남쪽으로는 꽝남(Quang Nam)성과 접하고 있는 이 지역은 동해(East Sea)에 둘러싸여 150킬로미터에 달하는 해변을 보유하고 있다.

    15TPDanang03.jpg

    다낭의 지형은 다소 복잡하다. 남쪽으로는 하이반 고개(Hai Van Pass)와 망 산(Mang Mountain, 1,708m), 바 나 산(Ba Na Mountain, 1,487m)이 자리하고, 동쪽에서는 썬짜 반도(Son Tra Peninsula)와 해변, 유적지, 희귀 동식물종 등을 만나볼 수 있으며, 남쪽에는 응우 한 썬(Ngu Hanh Son, ‘대리석산’이라 불림)이 있다. 이 지역의 해변은 풍부한 어장의 호앙 사(Hoang Sa) 군도로 이루어져 있다.

    15TPDanang01.JPG

    기후

    다낭은 전형적인 열대 몬순의 온화한 기후지역이다. 북부와 남부지방 날씨가 함께 나타나지만 주로 북부 지방의 날씨 특성이 강하다. 또한 8월-12월 사이의 우기와 1월-7월 사이의 건기, 두 계절이 나타나며 가끔 단발적인 추위가 찾아온다. 평균 습도는 83.4% 이다.
    연평균 온도는 약 섭씨 26˚C로, 6월-8월중에는 최고 기온이 28-30°C에 달하며 12월-2월 중에는 최저기온이 23˚C 가량 된다. 연평균 강수량은 약 2,505㎜로 주로 10월에서 11월 사이에 집중된다.

    15TPDanang10.jpg

    관광

    다낭 일대는 고대문명이 형성된 지역으로, 싸후인(Sa Huynh) 전통문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인상적인 궁전, 탑, 사원, 요새, 성곽 등 1세기에서 13세기에 이르는 역사의 흔적들이 짬박물관(Cham Museum)에 잘 보관되어 있다.
    다낭은 매력적인 관광명소를 다수 보유하고 있는데, 그 중에는 바 나 리조트(Ba Na Tourist Resort), 응우 한 썬(Ngu Hanh Son, 대리석산), 린 웅 사원(Linh Ung Pagoda), 한 강(Han River) 등을 비롯하여 수십 킬로미터에 달하는 미 안(My An) 해변과 논 느억(Non Nuoc) 해변 등이 있다.

    15TPDanang09.jpg

    교통

    - 도로 : 다낭은 후에(Hue)에서 108km, 꽝응아이(Quang Ngai)에서 130km, 하노이(Hanoi)에서 763km, 호찌민(Ho Chi Minh City)에서 947km 가량 떨어져 있다.
    - 항공 : 다낭국제공항(Danang International Airport)은 시내 중심에서 남서쪽으로 2.5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다. 베트남 일부 지역으로 가는 국내노선이 운항되며, 국제노선으로는 방콕과 홍콩, 시엠립(Siem Riep), 타이페이(Taipei), 싱가포르 등과 연결되는 항공편이 베트남 항공(Vietnam Airlines)과 실크항공(Silk Air)에 의해 운항되고 있다.
    - 기차 : 하노이와 호찌민을 오가는 통일열차(통?급행열차Thong Nhat Express train)가 다낭역에 정차한다.
    - 해상교통 : 국내·국제 선박 노선이 운행되며, 띠엔 사(Tien Sa) 항구와 한 강(Han River) 항구가 편리한 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