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0-8281-0493 010-8937-0493 네이버블로그 회원가입 로그인

커뮤니티

베트남 정보

  • 필리핀 정보
  • 국제결혼 뉴스
  • 베트남정보

    주요관광지 - 호찌민

    페이지 정보

    본문

    면적 : 2,098.7평방킬로미터
    인구 : 7,681,700명(2012년 기준)
    행정구역
    - 꾸언(구區, Districts): 꾸언1, 꾸언2, 꾸언3, 꾸언4, 꾸언5, 꾸언6, 꾸언7, 꾸언8, 꾸언9, 꾸언10, 꾸언11, 꾸언12, 떤 빈(Tan Binh), 빙 타인(Binh Thanh), 푸 뉴언(Phu Nhuan), 투 득(Thu Duc), 고 밥(Go Vap), 빙 딴(Binh Tan), 떤 푸(Tan Phu)
    - 현(縣, Rural districts): 냐 베(Nha Be), 껀 죠 (Can Gio), 혹 몬 (Hoc Mon), 꾸 찌 (Cu Chi), 빙 짜인 (Binh Chanh)
    인구구성 : 비엣족(Viet 혹은 낑족Kinh), 호아족(Hoa), 크메르족(Khmer), 짬족(Cham)


    30TPHCM01.jpg

    지리적 배경

    과거 '사이공(Saigon)'으로 불리던 호찌민시는 메콩삼각주(Mekong Delta)의 중심에 위치하며 베트남에서 하노이 다음으로 중요한 제2의 도시로, 상업의 중심지일 뿐 아니라 과학, 기술, 산업의 중심이자 핵심 관광 지역이기도 하다. 이 곳에는 많은 강과 하천, 운하들이 흐르고 있으며, 주요 강으로는 사이공 강(Saigon River)이 있다. 1862년 건설된 사이공 항구는 30,000톤의 선박까지도 수용할 수 있어, 내륙에 위치한 강 항구로서는 유리한 조건을 갖추고 있다. 

    30TPHCM02.jpg

    기후

    호찌민시의 기후는 연중으로 덥고 습한 편이다. 5월~11월의 우기와 12월~4월의 건기, 두 계절로 나눌 수 있다. 연평균 기온은 270C로, 4월이 가장 덥고 12월의 기온이 가장 낮지만 일년 내내 따뜻한 편이다.

    30TPHCM15.jpg

    역사

    수 세기 이전에도 사이공(Saigon)은 이미 상업의 중심지였다. 중국, 일본을 비롯하여 여러 유럽국가에서 온 상인들이 사이공 강을 거슬러 올라가 교역의 중심인 포 섬(Pho)을 찾곤 했다. 1874년 쩌런(Cho Lon)이 사이공과 병합되면서 인도차이나의 최대 도시가 되었고, ‘동부 지역의 진주(Pearl of the Far East)’로 여러 차례 명명되었다. 베트남이 통일된 후, 1976년 7월 2일에 소집된 제 6회 국회에서 사이공이라는 도시의 명칭이 호찌민시로 공식 변경되었다. 이 곳의 역사는 베트남의 독립항쟁과 깊이 연관된다.

    30TPHCM16.jpg

    관광

    오늘날 호찌민시는 베트남의 핵심 관광지역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찾는다. 호찌민시에는 ‘Dragon House Wharf’로 알려진 호찌민 박물관, 꾸 찌 터널(Cu Chi)을 비롯하여 다양한 박물관들과 극장, 문화회관 등의 명소가 있다. 최근에는 탄 다(Thanh Da), 빈 꾸와이 마을(Binh Quoi Village), 담 쎈 공원(Dam Sen Park), 사이공 수변공원, 수오이띠엔(Suoi Tien), 끼호아(Ky Hoa)등에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다.

    30TPHCM04.jpg

    비교적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호찌민시에는 베트남, 중국, 유럽 문화의 특징이 함께 나타나는 다양한 형태의 아름다운 건물들이 남아있는데, 냐롱(Nha Rong), 꾸옥 또 사원(Quoc To Temple), 싸떠이(Xa Tay, 시청), 호찌민 시립극장을 비롯하여 빈응이엠(Vinh Nghiem) 사원, 쟉 비엔(Giac Vien) 사원, 지쟉럼(Giac Lam) 사원, 풍썬(Phung Son) 사원과 교회들을 들 수 있다. 300년의 시간을 지나오는 동안 호찌민시에는 고대 건축물, 유명한 유적들과 명소들이 남아있는데, 베트남의 북부와 남부 문화와 전통들이 조화를 이루는 모습은 주목할 만한 특성이라 할 수 있다. 

    30TPHCM03.jpg
    벤탄(Ben Thanh) 시장

    교통
    호찌민시는 베트남 국내외 지역으로 이동하기 위한 철도, 육로, 수로, 항공 교통의 주요 연결지점이다.
    - 도로 : 호찌민시는 하노이에서 1,730km, 떠이닌에서 99km, 비엔호아(Bien Hoa, 동나이Dong Nai)에서 30km, 미토(My Tho)에서 70km, 붕따우(Vung Tau)에서 125km, 껀터(Can Tho)에서 168km, 달랏(Dalat)에서 308km, 부온 마 투옷(Buon ma Thuot)에서 375km 떨어져 있다. 13번 접속도로는 인도차이나의 다른 국가와 연결되기도 한다.
    - 철도 : 통일열차(통?급행열차, Thong Nhat express train)는 호찌민시에서 베트남의 여러 지역을 거쳐 하노이까지 연결된다.
    - 항공 : 호찌민 시내에서 7km가량 떨어진 딴 썬 ? 국제공항(Tan Son Nhat)은 베트남 최대 규모의 공항으로 여러 국내외 항공노선이 운항된다. 하노이 및 다낭에서 호찌민시로 오는 노선을 비롯하여, 호찌민시에서 베트남의 다른 지역이나 세계 각지를 오가는 노선들이 운항되고 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