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0-8281-0493 010-8937-0493 네이버블로그 회원가입 로그인

커뮤니티

베트남 정보

  • 필리핀 정보
  • 국제결혼 뉴스
  • 베트남정보

    우편통신 서비스

    페이지 정보

    본문

    인터넷 서비스
     
    베트남에서는 이메일, FTP(File Transfer Protocol) 서비스, 텔넷(Talnet), 월드 와이드 웹(World Wide Web, WWW) 등의 인터넷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 VNN/인터넷 접속 번호: 1260
    - VNN/인터넷 사용 관련 문의: 18001260

    VNN 1268/1269 서비스

    VNN 1268/1269의 이용 요금은 접속하는 전화 번호로 청구된다.

    ISDN (Integrated service digital network)

    ISDN 통신 서비스는 텍스트, 오디오, 영상 등 여러 형식의 정보를 고품질의 디지털 형태로 빠른 속도로 전달한다. ISDN 서비스를 통해 화상회의나 원격 강의가 가능하다.

    ADSL 서비스(Mega VNN)

    ADSL(Asymmetrical Digital Subscriber line)은 전화망을 두 채널로 분리하여 초고속 인터넷 접속을 가능하게 하는 브로드밴드 통신망 서비스이다. 빠른 인터넷 서비스를 사용하면서도 동시에 전화나 팩스 사용이 가능하다.

    VNN - Infogate 서비스

    VNN 인터넷 이용자는 해당 웹사이트에 접속하고 있거나 VNPT 전화 서비스를 이용하는 상대방에게 기호, 그림, 이메일, 텍스트, 업무일정 등의 정보를 전달할 수 있다.
     
     
     
    휴대전화 서비스

    VNN 999 서비스

    VinaPhone WAP/ VNN 999은 VinaPhone(베트남의 이동통신업체)의 WAP를 통해 관련된 인터넷/인트라넷 정보로 접속할 수 있다.

    페이징 서비스(Paging service)

    서비스 네트워크 범위 안에서 상대 접속자에게 유?무선 전화기로 일방적 정보 전달이 가능하다.
    • 하노이 ABC 페이징 서비스(Hanoi ABC Paging Service)
      - 133: 베트남어 서비스
      - 131: 영어 서비스
    • 베트남 페이징 서비스(Vietnam Paging Service)
      - 1107: 베트남어 서비스
      - 105: 영어 서비스
    • 자동 디지털 페이징 서비스(Automatic Digital Display Paging Service)
      1570을 눌러 디지털 신호 페이징 시스템에 접속한 다음, 전화기의 번호버튼을 이용해 수신자에게 직접 신호를 보낸다. 번호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메시지의 의미는 송신자가 확인한 다음 수신자에게 전달된다. 본 서비스 접속 요금은 따로 부과되지 않는다.
    • 메신저 콜 서비스(Messenger Call Service)
      이용자가 전화를 받을 시각과 장소를 통지 받을 수 있는 서비스이다.
    우편 서비스

    국내·국제 우편서비스가 가능한 물품은 다음과 같다.

    편지, 엽서, 책자, 맹인용 점자우편물, 소형 소포(소형 소포의 무게는 2Kg 이하로 제한됨)

    국내·해외 소포 발송 서비스

    베트남 국내로 배송되는 소포는 우체국에서 규정하는 무게를 넘어서지 않아야 한다. 보통, 소포의 무게는 약 31.5Kg까지 허용된다.

    우편 송금환(Postal Financial Services)

    • 베트남 전역에서 우편이나 전보를 통한 송금이 가능하다. 프랑스, 일본, 벨기에, 미국, 체코, 슬로바키아, 라트비아, 싱가포르, 중국, 말레이시아 등의 국가에서는 베트남으로 일방적인 우편송금이 가능하다.
    • 베트남의 각 지방, 도심, 마을에서 특급 우편송금환(Express money transfer) 서비스가 가능하다.
    • 베트남 전역에서는 다음과 같은 우편저축 상품 이용이 가능하다.
      - Time Saving
      - Demand Saving
      - Collection Saving
      - Personal Saving Account
      - Pay salary in personal saving account
    • 우체국 화환 서비스: 각종 경조사에 전신을 통한 화환 배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신문·잡지 보급

    • 모든 우체국과 간이판매대(kiosk)에서 신문과 잡지 구입이 가능하다.
    • 국내·외 발간 출판물의 정기구독 신청이 가능하다.
      - 베트남 국내에서 발간되는 신문과 잡지의 정기구독 신청을 원하는 경우, 모든 우체국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 수입 신문·잡지의 정기구독 신청 또한 우체국에서 가능하다. 우체국에서는 일년에 두 번씩 구입이 가능한 해외 신문·잡지 목록을 발표하고 신청을 받는다.
      - 정기구독을 신청자는 본인의 주소로 배달되는 신문이나 잡지를 받아볼 수 있다.

    특급 우편서비스(Express Mail Services, EMS)

    특급 우편서비스(EMS)를 이용하여 베트남 우정통신공사(VNPT)의 규정에 따라 국내?외 원하는 지역으로 편지, 소포, 각종 물품 등을 배송할 수 있다. EMS서비스를 이용하여 해외로 배송되는 소포의 무게제한은 소포 배달국가에 따라 다르다. EMS 서비스는 베트남 내에서는 54개 지역에서 이용 가능하고, 해외 51개 국가로 배송 가능하다.
    그 밖에도 다음과 같은 우편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 위탁판매서비스 (Consignment post service)
    - 우편함 정기이용 서비스(Subscribing mail boxes service)
    - 주소 미지정 우편물 수집(Unaddressed mail drop service)
    - PTN서비스 (하노이에서 호치민, 꽝닌, 하이퐁, 하이즈엉으로)

    우체국에서는 우편이나 소포 배송 이외에 다음과 같은 특별 서비스도 제공한다.

    • Par avian: 우편물 및 소포 항공 배송 서비스 (항공편이 있는 지역에 한함)
    • Registered: 소포는 등록시에 부여된 각각의 개별 코드에 따라 배송되므로, 필요시에 배송과정이 추적될 수 있다.
    • Certification at sending (A parcels): A급의 소포는 배송증이 발급되는 보통의 소포이다. 해당 소포에 적절한 요금을 내면 영수증이 발급된다.
    • 특급배달(Express mail service): 즉시 배달되어야 할 소포가 있는 경우 이용할 수 있다. 각 지역의 해당 우체국이 배달 가능한 범위 안의 주소지에 대해 배달 물품이 접수된 즉시 처리된다. 우편물 배달 보류서비스(Post Retante)가 적용되어 있는 물품에 대해서는 특급배달이 불가능하다.
    • 배달통지(Advice of Delivery): 우편물을 수취인에게 배달한 후 발송인에서 우편물 배송 확인 여부를 알려준다.
    • A Main Propre: 우편물에 표기된 주소 및 이름으로 배송이 이루어진다.
    • 우편물 배달 보류 서비스(Post Restante): 각 지역 해당 우체국에서는 우편물을 보관하고 있다가 수취인이 직접 우편물을 수령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 요청이 있거나 해당 우체국과의 거래가 있는 경우 우편물이 배송될 주소를 직접 확인하여 우편물에 기입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 발송인이나 수취인의 요청에 따라, 500g 이상의 우편물에 대해 특정 주소지로 배송하는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 우편물 보험(Insured items)발송인은 우편물의 값어치를 기입해야 한다. 우편물은 기입된 가치에 기준해서 보험의 보장을 받게 된다. 서류일 경우 최고 금액은 1백만동(VND), 그 밖의 물품일 경우 3천만동(VND) 으로 제한된다.
     
    전자통신

    장거리 통화

    베트남 내 지역간 통화
    - 0 + 지역번호 + 전화번호, 혹은
    - 171 (177, 178) + 0 + 지역번호 + 전화번호(economic call)
    해외 통화
    - 00 + 국가번호 + 지역번호 + 전화번호
    - 171 (177, 178) + 00 + 국가번호 + 지역번호 + 전화번호 (economic call), 혹은
    - 171 + 1 + 연결안내멘트+ 국가번호 + 지역번호 + 전화번호

    각종 통신상품

    다주파 서비스(Multi - frequency service)
    빠르고 편리하게 전화 연결을 할 수 있다.
    스피드 다이얼 서비스(Speed dialing service)
    두 개의 숫자로 전화번호를 대신하는 효율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데이터 전송 서비스(Data transmission service)
    다음과 같은 형태의 데이터 전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다.
    - PC에서 PC로
    - PC에서 컴퓨터 네트워크로
    - 컴퓨터 네트워크에서 컴퓨터 네트워크로
    - PC나 컴퓨터 네트워크에서 데이터베이스 사이트로
    전용회선(Leased Line)
    다음과 같은 직렬 형태의 통신(point-to-point)에서는 전용회선을 사용한다.
    - 장거리 통신
    - 텔렉스
    - 라디오 및 텔레비전
    - 데이터 송신
    공중전화(Public Telephone agents)
    우체국, 우편취급소, 공중전화 관리소에서 이용하는 통신운용서비스
    수신자 부담 전화 서비스(Collect call service)
    * 베트남에서는 호주, 캐나다, 덴마크, 영국, 프랑스, 일본, 뉴질랜드, 스위스, 미국으로 수신자 부담 전화를 걸 수 있으며, 요금은 수신자에게 부과된다.
    * 호출 국제전화(Access collect): 베트남의 가정집, 우체국, 베트남 카드식 공중전화기로 미국으로 호출 국제전화를 걸 수 있다.
    - 호출번호: 120. 12345
    - 전화요금은 수신자에게 부과된다.
    - 베트남의 카드식 공중전화기를 통해 전화할 경우, 전화연결 성공여부에 상관없이 전화 한 통에 서비스요금이 500동(VND)씩 부과된다.
    인터넷전화 서비스(VoIP services)
    인터넷전화(Voice Over Internet Protocol, VoIP)는 전화망을 활용한 인터넷으로 통화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예: 171, 1717 전화 서비스)
    1717 전화서비스
    선불 인터넷전화 서비스로, 국내?해외 장거리 전화통화가 가능하다. 서비스 번호는 1717이며,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1717 전화카드를 구입해야 한다.

    그 밖의 통신상품

    전화연결서비스(Forwarding service)
    걸려오는 모든 전화를 이전에 사용하던 다른 전화번호로 연결할 수 있다.
    발신번호 확인 서비스(Caller identifying service)
    교환대 500번을 통해 걸려오는 전화번호를 확인할 수 있다.
    회의 통신 서비스(Conference calling service)
    본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는 다른 두 사람과 동시에 통화할 수 있다.
    자동알람서비스(Automatic alarm service)
    사용자가 설정한 시각마다 전화의 벨이 울리도록 할 수 있다.
    부재중 안내 서비스(Absentee messaging service)
    전화를 받지 못할 경우, 발신자에게 안내멘트를 전달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통화대기 서비스(Call waiting service)
    통화중에 다른 전화가 걸려오는 것을 알려주는 서비스이다. 현재 통화를 잠시 대기 상태로 둔 채 걸려오는 다른 전화를 받은 후에, 다시 원래의 통화를 이어갈 수 있다.
    긴급직통전화 서비스(Hotline service)
    전화번호를 누를 필요 없이 본 서비스를 사용하는 특정 상대방과 자동으로 통화할 수 있다.
    요금 정산용 극성반전 감지회로 서비스(Polarity revert signal service)
    사용자는 전화기에 연결되어 있는 전화요금 정산 감지회로를 통해 매번 통화를 할 때마다 그에 대한 요금 정보를 즉각적으로 알 수 있다.
    발신전용(Calling only) 혹은 수신전용(Receiving only) 전화기
    발신 혹은 수신만 가능한 전화기를 사용할 수 있다. 등의 분야가 포함된다.
    전화통화 제한 서비스(Restricted telephone service)
    본 서비스를 통해 본인 이외의 다른 사람이 전화기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특히 요금이 많이 나오는 장거리 전화 등) 제한할 수 있다. 전화통화 제한 서비스는 아래의 세 가지 유형이 있다.
    - 개인 비밀번호 설정을 통한 제한
    - 자동 제한
    - 전체 사용 제한
    자동연속 전화연결 서비스(Consecutive dialing service)
    사용자는 원하는 여러 개의 전화번호를 하나의 그룹으로 지정하고, 그 가운데 하나의 대표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면 해당 그룹의 다른 전화번호에도 자동으로 신호가 가게 된다. (자동식 구내전화교환식(PABX) 스위치보드 사용)
    정보 문의 서비스(Information enquiry services)
    - 전화번호부 서비스(1081): 하노이 전화번호부 및 옐로우 페이지에 나와 있는 정보를 알려준다.
    - 사회·문화 정보 서비스(1080): 사회·경제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 분야별 전문가 상담 서비스(1088): 각 분야별 전문가와의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며, 건강, 영양, 마약예방, 법, 정보, 건축, 관광, 부동산거래, 교육, 지적 재산, 결혼-가족 분야 등의 분야가 포함된다.
     

    목록으로